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참고해서 올리겠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8. 2. 13:26

    참고해서 올리겠습니다
    (커뮤니티 톤? 그런거 익숙하지 않아서 최대한 노력하고 있는데 무례하거나 불편해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ㅠ 평소에 많이 보는편이라 그냥 씁니다 남성미 넘치는 몸매...!!)




    우선 닉은 고등학생 재민...


    가족은 그냥 사이좋게 지내는 평범한 회사원 가족...


    어쩐지 아주 어렸을 때 유학을 갔다가 2학년 때(약 6개월 전) 갑자기 한국에 왔습니다.
    그 이후로 인생관이 많이 달라져서 걱정입니다.


    나는 유학지에서 소위 '상류층' 가정의 학생들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어른들과 교류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나에게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그리고 내가 사는 동네의 특성상 무엇을 먹고 무엇을 입어야 하는지 등등이 모두 이른바 '명품'이라 그게 당연한 줄 알면서 살았다.



    한국에 와서 많이 망가졌다.
    나는 평범한 회사원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 다니고,
    정말 평범한 도시에 살면서 나는 그것에 익숙해져야 했다.

    진입 초기에
    파리바게뜨 케이크와 강남 빵집 케이크의 차이는 비단 맛뿐인 줄 알았다.
    서울의 몇몇 동네와 지방의 작은 마을의 차이는 단지 지리적 차이, 대중 교통 개발 및 접근성의 차이일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브랜드를 불문하고 맛있는 케이크를 선호했고, 떡볶이집, 노래방, 학원이 가까우면 어딜 가도 미성숙한 고등학생처럼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사회에서 그렇게 받아들여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불과 몇 달, 아니 며칠이 지났을 뿐입니다. 그 뒤에 숨겨진 의미는 무엇입니까?
    내 인생은 얼마나 제한적이었습니까.


    내가 알게 된 이후로
    내가 계속해서 즐기는 것은 그 자체의 가치로서 즐겁지 않다.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은 '너는 ~의 수준을 즐기는 삶을 살고 있구나'이다.

    그래서,
    예전에는 특히 유학 가기 전 비싼 유명 브랜드 빵집에서 케이크를 먹으면서 맛있게 먹어서 기뻤습니다.
    이렇게 비싼 브랜드인지도 몰랐네요.
    서울의 어느 지역에 살고 있는데도 내 눈에는 학원이 너무 많고 낡고 식당도 없다.
    그래도 친근하고 고향같은 동네라고만 생각하며 살았다.
    아니, 어쩌면 내가 그것에 대해 정말로 생각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 케이크가 맛있어서 행복하다'가 아니라 '이런 케이크를 사서 먹는 수준이라 행복하다'는 생각뿐이다.
    서울의 어느 동네에 부모님이 아파트를 갖고 계시는데, 내가 이 사회계층에 속해 있다는 사실이 문득 문득 떠오른다.

    나는 그런 속물,
    저는 원래 제품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는 도립이고,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고등학교는 아니지만,
    여기 학생들과 달리 너무 지저분해서 내가 아직 상류층(유학의 잔해?)




    하루빨리 벗어나고 싶고, 사회계층에 대한 집착, 차별적 태도 등등.. 그냥 옛날 애 생각으로 돌아가고 싶고(그래도 잠민이야 ㅋㅋ) 행복하게 행복하게 이런 것들에 관계없이 모두와 잘 지내십시오 ...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댓글 부탁드려요... ㅠㅠ


    추천사이트
Designed by Tistory.